우리 가족 문해력 키우기 프로젝트

대전유아교육진흥원, 좋은 부모 자격증 학부모 교육 운영

이영석 기자
2024-09-26 09:08:27




우리 가족 문해력 키우기 프로젝트



[충청25시] 대전유아교육진흥원은 9월 25일 10월 2일 2차에 걸쳐 대전광역시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학부모 20명을 대상으로 좋은 부모 자격증 심화과정인 ‘AI시대 문해력을 키우는 엄마, 아빠의 비밀’ 학부모 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8월 29일에 진행되었던 좋은 부모 자격증 기초과정에서 한 단계 심화된 내용으로 기초 문해력을 다지기 위한 가정 독서 활동 시 부모의 역할을 제고하고 가정의 디지털 환경을 활용해 유아의 지속 가능한 능동적 독서 습관 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1차 교육은 기초 문해력과 디지털 문해력의 관계 및 가정 프로젝트 실천 전략, 부모님과 함께하는 문해력 프로젝트와 관련된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2차 교육은 가정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매체를 통한 균형 잡힌 문해력 향상, 가족의 미디어 이용규칙과 관련된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좋은 부모 자격증 기초과정 학부모 교육에 참여했었는데 가정에서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어 그 자리에서 바로 심화 과정도 신청했다”며 “오늘 강사님이 알려주신 문해력 프로젝트도 집에서 딸과 함께 진행해 보면서 정말 아이에게 ‘좋은’ 부모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보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대전유아교육진흥원 강미애 원장은 ”3차에 걸친 연수임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고 질문을 아끼지 않으시는 학부모님들의 열정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디지털 시대를 살아나가야 하는 우리 유아들이 필요한 인성과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다양한 학부모 교육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