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어린이집 등 '올바른 손씻기 교육장비' 무료 대여

올바른 손씻기 교육 활성화로 감염병 예방과 확산방지

이영석 기자
2024-09-26 12:29:41




논산시, 어린이집 등 '올바른 손씻기 교육장비' 무료 대여



[충청25시] 논산시가 올바른 손씻기 교육을 위한 ‘손씻기 체험 교육장비’를 무료로 대여한다.

영유아와 어린이들의 경우 집단생활을 하면서 마이코 플라즈마 폐렴, 백일해 등 감염병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고 인플루엔자, 노로바이러스 감염병, 호흡기세포융합 바이러스 감염증 등 감염병 유행의 위험이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손씻기는 가장 기본적이고 경제적인 방법으로 수인성 및 호흡기 감염병 등을 예방할 수 있다.

이번에 대여하는 ‘손씻기 체험 교육장비’는 형광로션을 손에 바르고 씻은 후, 남아있는 형광물질을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장비로 올바른 손 씻기의 방법과 중요성을 효과적으로 교육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평소 손 씻기 습관을 점검하고 올바른 방법을 익히는 데 도움을 준다.

대여는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의 아동 및 면역력이 저하된 노인요양시설 등 감염 취약시설 구성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대여 가능일을 문의한 후 신청서를 제출한 후 방문 수령하면 된다.

대여 기간은 최대 14일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올바른 손씻기는 감염병 예방의 첫걸음이며 나를 지키는 셀프백신이다 집단생활을 하는 영유아와 어린이, 감염취약시설 구성원들이 올바른 손씻기 체험을 통해 건강한 습관을 형성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