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국가지점번호판 일제조사 및 확대 설치 완료

이영석 기자
2024-06-27 09:02:32




부여군, 국가지점번호판 일제조사 및 확대 설치 완료



[충청25시] 충남 부여군은 국가지점번호판 249개소에 대한 일제조사를 완료하고 등산로에 총 23개의 새로운 국가지점번호판을 설치했다고 27일 밝혔다.

국가지점번호란 국토 및 이와 인접한 해양을 격자형으로 일정하게 구획한 지점마다 부여된 번호로 위치 체계를 통일해 문자 2자리와 숫자 8자리를 조합해 부여한 위치 표시 번호이다.

국가지점번호판은 긴급 구조 및 구호 활동 시 정확한 위치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중요한 시설물로 이번 일제조사를 통해 기존 번호판의 훼손 여부 등 상태를 점검하고 추가 설치가 필요한 지점을 선정했다.

특히 군민의 왕래가 많은 주요 등산로 중 국가지점번호판이 설치되어있지 않은 지역인 △용머리산 △파진산 △국사봉에 신규 번호판 23개를 확대 설치했다.

새로 설치된 국가지점번호판은 고유의 식별 번호와 QR코드를 포함하고 있어, 등산객이 스마트폰을 이용해 간편하게 위치를 확인하고 긴급 상황 시 구조 요청을 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일제조사를 통해 국가지점번호판의 관리 상태를 체계적으로 파악할 수 있었으며 신규 설치를 통해 등산객들이 보다 안전하게 산행을 즐길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리와 점검을 통해 군민 생활 안전을 도모하겠다”라는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