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KAIST 위탁 사이버 과학영재교육원 오프라인 교육’ 실시

미래과학 인재 양성의 시작을 함께하는 과학영재교육

이영석 기자
2024-09-30 09:24:58




대전교육청, ‘KAIST 위탁 사이버 과학영재교육원 오프라인 교육’ 실시



[충청25시] 대전시교육청이 주최하고 KAIST 과학영재교육연구원이 주관한 ‘2024 KAIST위탁 사이버영재교육원 오프라인 교육’ 이 9월 28일 KAIST 문지캠퍼스 슈펙스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KAIST 위탁 사이버영재교육은 대전시교육청 산하의 수학과 과학 분야에 흥미와 관심이 높은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 온라인 영재교육을 제공해 학생들의 잠재력과 영재성 발현에 이바지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대전 학생 51명을 포함한 전국 시도에서 선정된 2024학년도 우수 학생 211명이 선정되어 참여했고 온라인 학습을 통해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더 큰 도전을 마주하고 스스로를 성장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는 KAIST 전기 및 전자공학부 명현 교수 강연을 통해 견문을 넓히고 KAIST 튜터와의 만남 시간을 통해 진로 및 진학 등 학생들의 고민을 나눠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KAIST 캠퍼스 투어와 동아리 공연을 통해 KAIST 문화를 간접적으로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KAIST 과학영재교육연구원 홍승범 원장은“KAIST 위탁 사이버영재교육원 역사의 일원이자, 미래의 리더로 성장할 학생들이 새로운 도전과 기회에 두려움 없이 도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KAIST 위탁 사이버영재교육이 학생들의 미래를 더욱 밝게 빛낼 수 있는 소중한 밑거름이 되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