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 글로벌바비큐페스티벌, 민관학 협력으로 전국 제일 축제 도약

축제추진위원회 개최, 방문객 오감 만족시킬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이영석 기자
2024-10-08 07:12:26




홍성 글로벌바비큐페스티벌, 민관학 협력으로 전국 제일 축제 도약



[충청25시] 홍성군이 주최, 홍주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해 추진 중인 ‘2024 홍성 글로벌바비큐페스티벌’ 이 전국 제일의 축제로 도약하기 위한 발걸음을 본격화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4일 군청 회의실에서 개최된 제1차 축제추진위원회에서는 민관학이 함께 머리를 맞대고 성공적인 축제 개최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이번 축제는 바비큐, 먹거리, 체험, 공연·대회, 홍보·판매 등 6개 분야 40종 프로그램으로 정상 추진 중인 가운데, 추진위원회에서는 △노인·장애인·임산부 등을 위한 전용 구역 설치 △야간 대기자 안전 대책 마련 △세계 유명 도시와의 교류 확대 △축제 기간 연장 등 다양한 제안이 논의됐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청운대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홍성캠퍼스에 임시 카라반 캠핑장을 조성해 또 다른 재미와 낭만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더본코리아와 협력해 통삼겹살용 터널 바비큐, 그릴 바비큐 등 5종의 새로운 조리 장비를 도입해 방문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계획이다.

이용록 홍주문화관광재단 이사장은 “추진위원회에서 제시된 의견들을 적극 반영해 성공적인 축제를 만들어가겠다”며“성공적인 축제 개최를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지역사회가 하나 되어 협력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