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25시] 해밀중학교는 국제교류 협력 학교 해외 방문 교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를 방문해 해외 학교와 교류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감 및 영어 교사 2명과 학생 10명이 참가하며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국제적 안목을 넓혀주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류 일정은 △SKBBM 초등학교 방문 △말레이시아 대표 대학인 PUTRA 대학교 투어 △썬웨이 국제학교 방문 등을 포함하고 있다.
학생들은 교류 학교에 방문해 한국문화 소개, 한국-말레이시아 전통 민요 연주, 학교 투어와 수업 참관을 통해 말레이시아의 교육 시스템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진다.
또한, 학교 방문 이외에도 학생들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탐방과 국립박물관 방문 등을 통해 말레이시아의 역사와 문화를 직접 체험해 볼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다양한 국제적 경험을 쌓고 글로벌 사회에서의 리더십과 국제적 안목을 함양하는 기회가 된 것 같아 이번 프로그램이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이경영 교장은 “이번 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말레이시아의 다양한 교육 및 문화적 배경을 이해하고 양국 간의 우호 관계가 더욱 깊어지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해밀중은 학생들에게 국제교류 기회를 확대해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는 데 중점을 둘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25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