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수 충남도의원, 제17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대상 수상

산림병해충 예방 위한 연구모임 운영 등 환경문제 개선 위한 의정활동 공로 인정

이영석 기자
2024-10-11 16:00:18




김민수 충남도의원, 제17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대상 수상



[충청25시] 충남도의회 보건복지환경위원회 김민수 위원장은 11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2024년 제17회 지방자치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의회부문 환경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자치대상’은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단체 및 개인의 공로를 발굴해 시상함으로써 지방자치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시대일보 주최·주관으로 개최됐다.

김 의원은 △충남 산림병해충 청정지역 확대방안 마련을 위한 연구모임 운영 △지방하천 구역 내 사유지 매수 계획과 도내 계곡수 취수지역 대책 관련 도정질문 △극한호우로 인한 특별재난 지역 지원 관련한 5분발언 등 도내의 다양한 환경문제들을 발굴하고 정책 아젠다로 이끌어내 조속히 해결되도록 하는 등 환경문제 개선에 앞장서 왔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방자치 환경대상을 수상한 김 위원장은 “도민의 삶의 질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환경문제는 충남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시대적 과제이므로 흐름에 발맞춰 노력한 것뿐인데 그 공로를 인정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환경분야는 많은 노력을 투입하더라도 단기간에 정책효과를 거두기 어려워 그 과정이 고될 수 있으나 도민 분들의 삶의 질 제고를 위해 더욱 열심히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현재 제12대 충남도의회 후반기 보건복지환경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고 있는 김민수 위원장은 전반기 농수산해양위원회 및 윤리특별위원회, 예결산특별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하며 폭넓은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