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25시] 대전서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10월 14일 대전성천초등학교 내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서부 관내 영·유·초·중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보호자를 대상으로 ‘2024학년도 하반기 행동중재 학부모 연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가정 내 장애자녀의 문제행동을 이해하고 가정에서의 행동중재에 관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개최하는 이번 연수는 상반기에 학부모들로부터 높은 만족도와 큰 호응을 얻었던 ‘가정 내 행동중재지원 연수’에 대한 추가 연수 요청을 반영해 추진하게 됐다.
상반기 연수 강의를 맡았던 박사급 국제행동분석가 공주대학교 이선희 교수를 초빙해 가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장애학생의 다양한 도전행동을 이해하고 가정에서의 긍정적 변화와 아이들의 행동 개선을 도울 수 있는 실질적인 방법들을 더욱 심화해 다루었다.
연수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이번 연수를 통해 자녀를 이해하고 양육에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도움이 됐고 특히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박세권 교육장은 “이번 학부모 연수를 통해 특수교육 대상 학생 보호자의 가정 내 행동중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장애학생의 도전 행동을 예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특수교육대상학생의 가족을 위해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25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