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 2024학년도 보조공학기기 활용 역량 강화 교원 연수 실시

이영석 기자
2024-10-22 09:26:24




대전서부교육지원청, 2024학년도 보조공학기기 활용 역량 강화 교원 연수 실시



[충청25시] 대전서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대전 서부 관내 유·초·중학교 특수교사를 대상으로 2024학년도 보조공학기기 활용 역량 강화 교원 연수를 실시한다.

10월 21일 1회기를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오는 11월 12일 2회기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연수 강사는 보조공학기기 관련 연수 경험과 전문성이 풍부한 서울시장애인의사소통권리증진센터 김경양 원장, 이경민 언어재활사를 위촉했다.

총 2회기에 걸쳐 비전자식/전자식 의사소통 도구 및 지원 사례를 알아보고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10월 21일 1회기 연수에서는 김경양 센터장의 강의로 비전자식 의사소통 도구 및 실제 지원 사례를 소개하며 의사소통판 제작 플랫폼 ‘커뮤니판’을 활용한 실습을 진행했다.

참여한 교사들은 다양한 의사소통 도구를 직접 체험하고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기술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오는 11월 12일에 예정된 2회기 연수에서는 이경민 언어재활사의 강의로 시각 장면 기반 의사소통 앱 ‘커뮤니샷’과 채팅 기반 의사소통 앱 ‘커뮤니톡’을 소개하고 이를 활용한 실습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1회기 연수에 참석한 특수교사는 “평소에 교실에서 어떻게 적용할지 막막했었는데, 실제 사례를 듣고 연습해 보니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박세권 교육장은“특수교육대상학생의 개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지원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학습권이 보장되기를 바란다.

”며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학습과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특수교사의 역량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