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마늘의 새로운 변신, 청년 셰프들과 만나다

홍성군농업기술센터-청운대 ‘홍성마늘 팝업 레스토랑’ 개최 및 리뷰단 모집

이영석 기자
2024-10-23 07:26:14




홍성마늘의 새로운 변신, 청년 셰프들과 만나다



[충청25시] 홍성군농업기술센터가 지역 특산물인 홍성마늘의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하는 특별한 미식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청운대학교 호텔조리식당경영학과 창업동아리 ‘이페머럴팀’과 함께하는 ‘홍성마늘 팝업 레스토랑’ 이 11월 1일 코우돈 상가에서 진행된다.

이번 팝업 레스토랑은 홍성마늘의 깊은 맛과 재배농가들의 추억을 담은 요리로 조연이 아닌 주연으로서 홍성마늘의 매력을 재조명하기 위해 기획됐다.

박강후 학생을 리더로 한 5인의 청년 셰프들로 구성된 ‘이페머럴팀’ 이 다양한 연구 끝에 홍성마늘과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창의적인 단품 요리와 5코스 메뉴를 개발해 선보일 예정이다.

홍성마늘 팝업 레스토랑 SNS 리뷰단 참가신청은 10월 24일 오전 10시부터 홍성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100명 한정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승복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팝업 레스토랑은 홍성마늘의 가치를 알리는 동시에 지역 청년들에게 외식창업 실무경험을 제공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앞으로도 홍성마늘의 가치와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노력과 시도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홍성군농업기술센터는 △홍성마늘 요리 레시피 개발 △갈릭 디저트 아카데미 창업과정 운영 △갈릭 디저트 레시피 BOOK 제작·보급 △홍성마늘 간편요리 창업과정 개설 등 지역 외식업분야에서의 홍성마늘 소비 촉진 및 소비자 저변 확대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