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온종일아동돌봄통합지원단, 긍정적 양육코칭 특강으로 학부모 지원

긍정적 양육 코칭으로 일·가정 양립 및 긍정적 부모-자녀관계 강화 지원

이영석 기자
2024-10-23 15:23:50




충남온종일아동돌봄통합지원단, 긍정적 양육코칭 특강으로 학부모 지원



[충청25시] 충남온종일아동돌봄통합지원단은 2024년 10월 19일 청운대학교 청운홀에서 자라다교육대표이자 자라다남아미술연구소장인 최민준 소장을 초빙해 부모-자녀의 긍정적 소통을 위한 부모양육코칭 특강을 진행했다.

강의는 부모들이 남아를 키우며 겪은 어려움에 대한 질문을 받고 답변해주는 방법으로 진행됐다.

최민준소장은 양육 중 자녀에게 표출될 수 있는 분노를 잘 다스리고 조절할 수 있는 방법 등을 사례와 함께 강의하면서 양육을 하면서 부모가 겪는 어려움을 에 대해 공감을 이끌어내 많은 호응을 얻기도 했다.

지원단은 학부모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고 이번 양육코칭특강은 자녀양육의 스트레스 감소 및 양육스킬을 증대하기 위한 지원사업으로 향후 학부모들의 만족도 조사 및 의견을 반영해 내년에 더 많은 부모-자녀의 참여와 도 내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도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 및 제공할 예정이다.

충남여성가족청소년사회서비스원 온종일아동돌봄통합지원단 이상진 단장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해 충남의 많은 부모와 자녀가 건강한 성장을 이룩할 수 있도록 지원단에서 학부모님들의 많은 의견을 귀기울여 듣겠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지원단은 더 많은 학부모님들의 의견을 듣고자 간담회를 개최해 도민이 만족할 수 있는 지원단 사업을 꾸려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원단은 초등자녀를 둔 학부모가 필요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고 틈새없는 돌봄을 실현하기 위한 아동돌봄플랫폼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15개 시군의 돌봄기관 정보를 한눈에 알 수 있는 아동돌봄맵을 제작해 도내 초등학교 및 지자체에 배포하고 온라인으로 도 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