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중대재해 예방 교육 실시

사고사례 중심 위험을 보는 눈 키워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이영석 기자
2024-10-23 15:59:42




대전교육청, 중대재해 예방 교육 실시



[충청25시] 대전시교육청은 10월 23일 대전평생학습관에서 공·사립학교 및 기관 업무담당자와 중간관리자 940여명을 대상으로 중대재해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학교에서 꼭 알아야 할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에 따른 의무이행 사항에 대한 이해도 향상과 교육기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중대재해 사고사례를 중심으로 한 유사 재해방지를 목적으로 고용노동부 지정 안전보건교육기관 전문강사를 초빙해 진행했다.

구체적인 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과 산업안전보건법, 안전보건확보 의무, 중대재해처벌법 판결사례 등 학교 현장에서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학생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활동 기반은 학교에서 근무하는 교직원의 건강과 행복에서 비롯된다.

학교 내 근로자의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위험성평가 중심의 작업환경 개선에 관한 집중 강의도 이어졌다.

특히 올해에는 법적 의무이행 주체가 다른 사립학교 담당자 및 관리자도 대상으로 해 중대재해 예방 업무 추진에 도움을 줬다.

대전시교육청 유지완 부교육감은 “위험을 보는 것이 안전의 시작이며 그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위험요인을 즉시 개선하는 것이다”며 “중대재해 사고사례 중심의 이번 교육을 통해 위험을 보는 눈을 키워 중대재해 없는 안전한 교육환경이 조성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