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25시] 논산시 노사민정협의회는 지역 인재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지역 우수기업 현장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 견학은 논산시의 지역인재 우선채용 일자리 정책의 일환으로 학생들에게 실무 현장을 직접 견학할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서 원하는 채용 자격요건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직업계고 및 대학에서 사전 신청한 학생들이 참여했으며 논산시 지역의 대표 기업인 ㈜풍산FNS와 ㈜CJ제일제당을 방문했다.
참여 학생들은 기업의 제품 생산 과정 및 연구개발 현장을 견학하며 산업 현장의 실질적인 업무와 그에 요구되는 역량에 대해 깊이 있는 이해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기업 관계자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자신들의 진로 선택에 대한 유익한 조언을 들을 수 있었다.
특히 두 기업은 모두 성실함, 타인에 대한 배려, 그리고 협력 정신을 중요시하는 것은 물론 논산시의 우수 인재에게는 언제나 채용의 기회가 열려 있음을 강조하며 학생들에게 큰 지지와 격려가 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처음 시행한 현장 견학은 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미래의 직업 선택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만큼 앞으로도 지역 인재와 우수 기업을 연결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운영하고 성장해 나갈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25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