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25시] 대전서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10월 25일 서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대전 관내 각급학교 특수 및 통합교사 70여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2학기 특수교육대상학생 행동중재 지원 교원 연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행동중재에 대한 교원들의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학교 내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문제행동을 이해하고 학교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행동중재에 관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운영했다.
연수 강사로 미국공인행동분석전문가인 더문ABA연구소 윤성문 소장을 초빙해 장애학생들이 학교에서 보일 수 있는 문제행동에 대한 이해를 돕고 이러한 행동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기 위한 구체적인 중재 전략을 제시하는 내용으로 운영했다.
연수에 참석한 한 교사는 “학생들의 도전행동을 더 이해할 수 있었고 다양한 사례를 통해 문제행동에 대한 대응 방안을 구체적으로 알 수 있어 유익했다”고 말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박세권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행동중재에 대한 교사들의 역량이 강화되기를 기대한다“라며 ”또한 장애학생들의 도전 행동을 예방하고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다양한 지원 방안을 모색해, 모든 학생들이 안전하고 배려받는 학교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25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