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 ‘2024년 중등 수석교사 역량강화 직무연수’ 운영

이영석 기자
2024-11-04 14:32:32




대전교육연수원, ‘2024년 중등 수석교사 역량강화 직무연수’ 운영



[충청25시] 대전교육연수원은 11월 4일부터 8일까지 중등 수석교사 28명을 대상으로 대전교육연수원에서 ‘2024년 중등 수석교사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생의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는 교육과정 운영 역량을 강화하고 효과적인 교수·학습 방법을 확산해 교사의 수업 지원 역량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수석교사들은 그간 지속적인 학교 수업 혁신을 위해 학교 지원 역량 강화를 요구해 왔고 그 결과 대전시교육청은 대전교육연수원과 협력해 수석교사의 배움을 향한 갈증을 해소하고 자기 연찬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수요자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이번 연수를 기획했다.

이를 위해 IB 수업과 평가, 탐구 질문으로 이끌어 가는 수업 디자인, 디지털 기반 수업 혁신 변화를 이끄는 수석교사의 역할, 수업의 본질 들여다보기 등 최신 교육 동향에 맞추어 수석교사의 역할과 관련된 내용을 중심으로 편성해 운영한다.

대전교육연수원 이상탁 원장은 “수석교사는 최고의 수업 전문가로서 자신의 전문성을 다른 교사들과 공유하고 학교 전체의 교육 역량을 높이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해야 한다”며 “수석교사의 수업 지원, 교육과정 운영 및 개선, 교사 전문성 개발, 학생 지도 등 다양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