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채우는 인문학 여행 떠나요

대전교육연수원, 교육공무직원 마음을 채우는 인문학 여행 과정 운영

이영석 기자
2024-11-06 15:02:53




마음을 채우는 인문학 여행 떠나요



[충청25시] 대전교육연수원은 11월 5일부터 6일까지 2일간 대전시교육청 관내 학교에서 근무하는 교육공무직원 40명을 대상으로 마음을 채우는 인문학 여행 과정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빠르게 변화하는 현대사회 속에서 역사·여행·음악·미술 등 다양한 인문학적 체험 기회 제공으로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사고를 길러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개인 역량을 함양하는 데 목적이 있다.

교육과정으로는 ‘역사컬렉터, 수집을 말하다-빛바랜 물건으로 보는 한국 근현대사’, ‘이탈리아로 떠나는 그랜드 투어’, ‘나의 음악과 융합적 삶의 이야기’, ‘이응노미술관 특별전시 관람’, ‘ 관계를 더하는 소통의 기술’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을 통해 인문학적 지식을 습득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둘째 날 진행된 ‘이응노미술관 특별전시 관람’은 지역 유명 화가의 탄생 120주년을 기념한 특별전시로 화가의 예술정신을 되새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고 평소 미술 인문에 관심이 많은 연수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대전교육연수원 이상탁 원장은 “여러 분야의 인문학 교육을 통해 다양한 문화를 접하고 다각적인 시각을 길러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에 기여하고 나 자신을 돌아보는 좋은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