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영국 런던 학생 국제교류 프로그램 운영

도내 중학생 29명과 영국 학생들, 이달 7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수업참여와 문화체험 활동 등 국제교류 활동

이영석 기자
2024-11-11 10:59:33




충남교육청, 영국 런던 학생 국제교류 프로그램 운영



[충청25시] 충남교육청은 11월 7일부터 12월 16일까지 영국 런던에서 충남지역 중학생 29명이 참여하는 학생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영어 사용 능력 향상과 세계시민을 육성하기 위해 2014년부터 매년 운영되고 있다.

이번 영국 방문단은 천안중, 아산배방중, 서산중, 팔봉중에 재학 중인 29명의 학생들로 구성됐으며 런던 서덕 교육구의 성 미카엘 가톨릭학교와 혼슬로우 교육구의 거너스베리학교에서 교류 활동에 참여한다.

학생들은 영국 교류 학급에서 정규 수업을 듣고 영국 역사와 문화를 탐구하며 홈스테이를 통해 현지 가정생활을 경험할 예정이다.

또한, 일정 중에 계획된‘한국 문화의 날’행사를 통해, 영국 학생들에게 한국의 교육과정, 음식 문화, 그리고 K-팝 등 한국 문화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지며 상호 이해를 증진할 계획이다.

한편 영국 학생 17명도 오는 11월 22일부터 12월 1일까지 한국을 방문해 천안, 아산, 서산 지역 교류 학교와 충청남도교육청이 마련한 한국문화 이해 프로젝트 학습에 참여하게 된다.

충청남도교육청은 앞으로도 ‘배우는 영어에서 사용하는 영어로’ 정책에 따라 비경쟁 상황에서의 영어 의사소통 활용 기회 제공과 세계시민 육성을 위한 다양한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