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충남도청-16개 대학과 함께 늘봄학교 실무협의회 개최

대학 연계 프로그램 운영 안내와 15개 시ᆞ군 대학 협력 과제 발굴 및 방안 논의

이영석 기자
2024-11-13 10:15:20




충남교육청전경(사진=충남교육청)



[충청25시] 충남교육청은 11월 13일 덕산 스플라스리솜에서 충남교육청-충남도청-도내 16개 대학이 참여하는 늘봄학교 실무협의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2025학년도 충남형 늘봄학교 대학 연계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대학 연계 프로그램 운영 안내와 15개 시·군 대학 협력 과제를 발굴하고 이에 따른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였다.

특히 충남도청에서 12월 공모 예정인 늘봄학교 연계 RISE 선도지구 운영과 관련해 대학별 역할과 컨소시엄 구성 등 충남형 늘봄학교 프로그램 지원을 위한 사업에 관한 열띤 논의를 실시했다.

향후 지역의 다채로운 인적·물적 자원을 적극 활용한 대학 연계 늘봄프로그램 지원사업을 통해 학생들의 미래 핵심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늘봄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더불어 충남도청과 라이즈 사업 공모를 통해 대학과 외부기관을 연계 지원하는 사업이 진행되어 늘봄학교 내실화를 위해 협업할 예정이다.

김일수 부교육감은“늘봄학교 정책은 우리 지역 공공기관과 지역사회 모두의 노력을 통해 체계적인 교육체계를 완성할 수 있을 것”이라며 “오늘 협의회를 통해 초등학교 2학년까지 확대되는 충남형 늘봄학교의 더 나은 교육 환경을 위해 소중한 결실로 이어지는 자리가 될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