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등 수석교사와 함께하는 신규교사 수업 역량 키우기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수석교사와 신규교사 1:1 수업나눔장학 실시

이영석 기자
2024-11-13 15:36:58




중등 수석교사와 함께하는 신규교사 수업 역량 키우기



[충청25시]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11월 13일 서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중등 수석교사와 신규교사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교사 수업나눔장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중등 신규교사 수업나눔장학은 교육지원청 차원에서 지난 4월에 이어 두 번째 실시하는 것으로 짧게는 1학기, 길게는 1년이 조금 넘은 신규 및 저경력 교사들을 대상으로 해 수업 역량 강화와 학교 문화 적응을 돕기 위해 진행됐다.

특히 수석교사와 신규교사가 1:1 멘토-멘티가 되어 신규교사의 수업 영상 분석 활동을 통해 수업에 대한 다양한 고민을 함께 나누고 피드백을 제공해 자기 수업에 대한 성찰과 성장을 지원했다.

또한, 학생과의 소통 능력을 높이기 위한 동기유발 및 수업 소통 방법에 대한 나눔 활동으로 수업의 본질에 대해 깊이 고민하고 함께 성장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교사 간 협력을 증진하는 기회가 됐다.

한편 이들 수석교사와 신규교사들은 평소에도 팀별로 멘토-멘티 관계를 통해 수업 고민을 나누고 수석교사의 공개 수업 후 수업나눔 활동을 진행해 다양한 수업과 활동 사례를 공유하며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운영하고 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곽숭훈 중등교육과장은 “좋은 수업을 위한 신규교사들의 수업 역량 강화 및 학교 문화 적응을 위해 교육지원청 차원의 관심과 적극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