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신평농협 연계 찾아가는 현장 세무 상담 운영

농업인 등 시민 대상 무료 세무 상담 제공, 세금 고민 해소

이영석 기자
2024-11-15 07:06:31




당진시, 신평농협 연계 찾아가는 현장 세무 상담 운영



[충청25시] 당진시가 신평농협과 연계해 14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신평농협 2층에서 ‘찾아가는 현장 세무 상담’을 운영했다.

이날 세무 상담은 올해 들어 세 번째로 실시하는 것으로 제5기 마을세무사 및 지방자치단체 선정대리인 이현강 세무사를 비롯한 신양희 세무사와 최봉현세무사까지 총 3명의 마을세무사와 당진시 지방세 납세자보호관, 세무직공무원이 합동으로 진행했다.

세무 조력이 필요한 당진시민 30여명에게 국세 및 지방세, 지방세 불복 청구 관련 무료 세무 상담을 제공했다.

사전접수 또는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상담에 참여한 시민들은 사전접수를 통해 원하는 시간에 1:1 대면 상담을 통해 상속세, 증여세, 취득세 관련 세금 고민, 절세 문의 등에 대해 쉽고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다.

이현호 세무과장은“바쁜 일정 속에서 재능기부를 통해 시민의 고민을 해결해 준 마을세무사 분들께 늘 감사하다.

찾아가는 현장 세무 상담을 통해 세금 납부 고충이 해소되어 경기 침체로 조세 부담이 늘고 있는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찾아가는 현장 세무 상담’뿐만 아니라 당진시에서 운영하는 지역별 전담 마을세무사를 통해 전화, 이메일 팩스를 활용한 무료 세무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마을세무사, 선정대리인 제도 등 관련 문의는 당진시청 세무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