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민원의 날’을 맞아 특별한 행사 개최

22일 존중과 배려의 민원 문화 확산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 마련

이영석 기자
2024-11-21 08:10:26




세종시교육청, ‘민원의 날’을 맞아 특별한 행사 개최



[충청25시]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11월 22일 ‘민원의 날’을 맞아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민원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행사를 개최한다.

‘민원의 날’은 ‘국민 한 분 한 분을 24시간 섬긴다’라는 의미로 민원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높이고 민원 처리 담당자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2021년에 법정기념일로 제정됐다.

세종시교육청 민원실에 방문하는 학생, 학부모, 시민 등 누구나 이번 ‘민원의 날’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민원실 직원들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민원인의 마음을 함께 따뜻하게 공감하고 나누겠다’라는 의미를 담은 핫팩을 방문한 민원인들에게 정성스럽게 전하며 ‘민원의 날’의 의미를 널리 알릴 계획이다.

또한, 세종시교육청은 민원인과 민원 공무원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청사 1층 민원실 외부에 칭찬과 응원의 문구와 건의 의견을 메모지에 적어 붙일 수 있는 게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11월 30일까지 국민생각함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민원 문화 확산을 위한 여러 의견을 수렴하는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이후, 민원의 날 행사 관련 아이디어, 민원 행정에 대한 건의 사항, 민원 공무원에 대한 칭찬 등의 내용을 담은 국민생각함 누리집의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세종시교육청은 이를 면밀히 검토해 민원인의 편의를 증진하는 방향으로 민원 문화를 개선할 계획이다.

김현숙 운영지원과장은 “세종시교육청은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민원 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시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민원의 날’ 행사를 마련했다”며 “더 나아가, 이번 행사 성과와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세종시교육청은 민원 서비스의 질, 민원 만족도, 행정업무의 효율성을 함께 높여 더욱 투명하고 신뢰받는 세종교육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