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도안고 지역의료기관들과 업무협약 체결

이영석 기자
2024-11-21 09:08:27




대전도안고 지역의료기관들과 업무협약 체결



[충청25시] 대전도안고등학교는 10월 16일부터 11월 20일까지 연세정원치과의원, 유&그린한의원, 아이비내과의원, 마라톤정형외과병원 등 지역 내 의료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생활과 사회생활을 보장하는 도안고 교육안전망 1차 구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을 체결한 기관들은 도안고 학생 및 교직원의 진료 지원과 더불어 진로·진학 교육 및 체험활동 프로그램 운영 지원, 학생 보건교육 지원 등에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협약 체결로 도안고 교육안전망 구축을 1차 완료하게 됨에 따라, 교육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부상 학생에 대한 긴급 후송 및 치료 지원이 신속히 이루어졌다.

으로써 건강한 학교생활을 보장하고 아울러 의료기관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진로·진학 교육과 체험 기회를 확대하는 효과도 얻게 됐다.

대전도안고 권기원 교장은 “지역 소재 의료기관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애향심을 길러줌은 물론,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유지 관리 할 수 있는 기회와 자신의 진로·진학 목표 성취에 도움을 받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 지역 내 대학 및 관공서 등과도 협약을 체결해 보다 종합적인 2차 안전망 구축에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