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거점형 늘봄센터 구축·운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과 학교 밖 늘봄 프로그램 운영 체제 구축

이영석 기자
2024-11-22 16:50:38




대전교육청, 거점형 늘봄센터 구축·운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충청25시] 대전시교육청은 11월 22일 시교육청 6층 중회의실에서 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과 거점형 늘봄센터 구축·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거점형 늘봄센터는 초등학생 대상 학교 밖 늘봄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기관으로 대전교육발전특구 늘봄 지원 과제로 구축·운영하는 사업이다.

대전시교육청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전광역시시설공단이 관리·운영하고 있는 체육시설인 사정인라인스케이트장, 올림픽기념국민생할관, 복용승마장 등을 늘봄 프로그램으로 초등학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균형있는 학교 밖 늘봄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대전시와 대전지역 내 청소년수련시설들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거점형 늘봄센터 5기관을 구축하고 거점 늘봄지구 등 학교 밖 늘봄프로그램을 확대해 대전늘봄학교 지원 대상 확대에 따른 운영 공간 및 프로그램 확보, 인라인스케이트, 클라이밍, 수영, 사격 등 학생들이 학교 안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지역 공공기관 등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거점형 늘봄센터를 구축·운영함으로써 대전늘봄학교 운영에 공공기관 자원이 쉽게 접목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며 “학교 밖 다양한 교육자원을 활용한 늘봄 프로그램 운영 기반을 마련해 대전늘봄학교가 안정적으로 정착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