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25시] 남대전고등학교는 11월 18일 기획재정부, 경제교육단체협의회, KDI 주관 ‘2024 대한민국 경제교육대상 공모전’에서 학교부문 1등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경제교육대상 공모전은 경제교육 활성화와 확산 등에 공헌한 전국 학교, 교사, 경제교육단체와 종사자를 발굴하고 우수사례를 통해 경제교육의 질적 수준 향상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권위 있고 규모가 큰 대회이다.
남대전고등학교 ‘경제·경영 동아리’는 평소 학생 활동 중심의 경제교육 활성화를 위해 각종 특강 및 체험중심의 활동, 대회 참여를 통해 전국 고교생 모의투자 대회 및 경제동아리 발표대회 등에서 꾸준하게 수상했으며 특히 지역사회 및 기업체와 연계해 연 2회‘경제 및 금융 캠프’를 실시했다으로써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및 학생 맞춤형 지원 시스템을 운영한 것이 수상의 배경이라고 설명했고 이번 수상을 토대로 학교 경제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대한민국 경제교육대상 시상은 12월 6일 이루어질 예정이며 부총리겸기획재정부 장관상과 함께 상금 300만원이 제공된다.
남대전고등학교 이병하 교장은 “이번 수상은 학생 경제교육 활성화의 모델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 학생 맞춤형 프로그램 및 컨텐츠 개발을 위한 지원을 더욱 확대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25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