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2024년 영양·식생활교육 성과보고회 개최

건강하고 행복한 미래세대를 위한 ECO-더 건강한 밥상

이영석 기자
2024-11-27 14:47:52




대전교육청, 2024년 영양·식생활교육 성과보고회 개최



[충청25시] 대전시교육청은 11월 27일 대전교육정보원 다목적강당에서 ‘건강하고 행복한 미래세대를 위한 ECO-더 건강한 밥상’ 이라는 주제로 2024년 영양·식생활교육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올해 추진한 영양·식생활교육 사업학교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학생들의 바람직한 식생활습관 형성을 위한 영양·식생활교육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최재모 교육국장 등 교육청 관계자, 영양교사, 영양사, 학교급식 학부모 정책모니터단 등 200여명이 참석했으며 전북 옥봉초등학교 유수진 영양교사의 ‘미래세대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영양·식생활교육의 실제’라는 주제로 다양한 방법의 영양교육 실제 사례와 향후 영양교육 방향에 대한 특강과 대전흥룡초등학교, 대전갈마초등학교, 대전전민중학교, 충남고등학교의 영양·식생활교육 사업학교 운영사례 발표, 사업학교별 운영 내용 전시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총 35개 사업학교 운영사례를 담은 영양·식생활교육 성과보고회 자료집도 발간해 일선 학교에 보급했다.

대전시교육청 최재모 교육국장은 “‘건강하고 행복한 미래세대를 위한 ECO-더 건강한 밥상’ 이라는 주제로 열린 성과보고회가 영양·식생활교육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하고 앞으로 더욱 발전시켜 나가는 중요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