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삼오오 모여서 더 즐거워요

청양군, 삼삼오오 및 경제·취미동아리 지원사업 발표대회 가져

이영석 기자
2024-11-27 16:13:47




삼삼오오 모여서 더 즐거워요



[충청25시] 청양군은 지난 22일 청양다목적체육관에서 ‘삼삼오오 및 경제·취미동아리 지원사업 발표대회’를 개최했다.

삼삼오오 및 경제·취미동아리 지원사업은 청양군 지역활성화재단에 위탁해 진행하며 마을 단위 및 주민 단위 공동체에 한해 공동체 회복 및 공익 활동과 관련된 주제로 사업 신청을 받아 지원하고 있다.

동아리는 전체 과정을 스스로 계획하고 진행하며 발표하는 실천 학습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삼삼오오 4개소, 경제동아리 3개소, 취미동아리 3개소를 대상으로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분야별 우수동아리를 선정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한 해 동안의 성과를 나누고 동아리 활동의 연계성을 확산함으로써 주민들에게 흥미와 자신감을 배양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날 동아리 10개소에 대해 성과 발표가 진행됐으며 심사는 동아리 간 상호 평가와 재단 내 마을공동체지원센터 모니터링 평가를 합산해 고득점을 받은 순으로 선정됐다.

마을공동체 부문에서는 국화재배교실 사업을 진행한 △남양면 구룡3리 구봉마을이, 경제 동아리 부문에서는 제과·제빵 기능사 교육을 한 △까치내마을영농조합법인이, 취미 동아리 부문에서는 오룡골사랑방 마을신문발간을 진행한 △오룡골사랑방이 각각 우수 동아리로 선정됐다.

삼삼오오 마을공동체 우수동아리로 선정된 구룡3리 구봉마을 한양수 이장은 “삼삼오오를 통해 주민의 공동체 의식이 더욱 향상됐으며 이를 마을발전의 큰 추진력으로 삼아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마을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