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특수교육원, 2024년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 연수 운영

장애 자녀를 위한 생활 속 사람 중심 성교육

이영석 기자
2024-11-27 16:22:23




대전특수교육원, 2024년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 연수 운영



[충청25시] 대전특수교육원은 11월 27일 특수학교 학부모 89명을 대상으로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 연수’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장애 자녀를 위한 생활 속 사람 중심 성교육’을 주제로 학교 및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장애학생의 다양한 성문제를 이해하고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생활 속 성교육 방법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당일 연수는 장애인연주단 ‘충남대학교병원 온 앙상블’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발달장애인 성교육상담센터 ‘되어감’ 대표 정진옥 박사가 성에 대한 통념과 사실, 성에 대한 부모의 신념, 발달장애 자녀의 사회-성적 특성, 생활 속 성교육 방법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기타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학부모의 고민을 함께 나누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장애 자녀의 적절한 성교육 지도에 고민이 많았는데, 나이와 발달과정에 따라 어떻게 지도해야 하는지 쉽게 알 수 있는 유익한 자리였다”며 “자녀가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기 위해 가정에서의 지도가 중요하다는 것을 함께 공감할 수 있어서 유익했다”고 말했다.

대전특수교육원 권순오 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가 가정에서 성교육과 성인권 지원을 어떻게 실천해야 하는지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학부모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익한 연수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