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학생 위한 원스톱 지원 함께해요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센터, 2025~2026년 전문치료 위탁기관 모집

이영석 기자
2024-11-28 09:10:29




대전시교육청전경(사진=대전시교육청)



[충청25시]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센터는 12월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대전서부위센터 전문치료 위탁기관 모집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신청 대상은 대전 관내의 병의원 및 상담 기관이다.

전문치료지원사업은 대전 서부 관내 위기학생들에게 진단·상담·치료를 One-stop으로 지원해 신속한 개입과 완성도 높은 도움을 주고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관심군 학생에게는 전문적인 상담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전문치료지원사업의 공모 분야 및 선정 기관은 의료기관 4기관 이내, 상담 및 심리 치료기관 5기관 이내, 정서행동특성검사 관리기관 5기관 이내로 상담 및 심리 치료기관과 정서행동특성검사 관리기관은 중복 지원이 가능하며 2025년부터 2026년까지 2년간 운영된다.

센터에서는 공정한 선정을 위해 심사 전 심사위원들에게 청렴교육을 실시하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방문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 기관은 내년 1월 초 협약을 통해 위기학생을 지원할 계획이다.

전문치료지원사업에 관심있는 의료 및 상담기관은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누리집 공고를 참고해 방문 접수가 가능하며 전문치료지원사업과 관련한 문의 및 접수는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센터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고영민 학생생활지원센터장은 “위기학생을 원스톱으로 지원할 전문치료기관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며 “전문치료사업을 통해 학생들의 심리 정서적인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