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의 문화 경쟁력이 대한민국의 문화를 이끌어간다

‘2024 컬처임팩트콘 in 홍성’ 성료

이영석 기자
2024-12-03 05:49:33




지역의 문화 경쟁력이 대한민국의 문화를 이끌어간다



[충청25시] “지역의 문화 경쟁력이 대한민국의 경쟁력 충남 로컬 크리에이터들이 대한민국 문화를 이끌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11월 30일부터 12월 1일까지 홍주문화체육센터에서 열린 ‘2024 컬처임팩트콘 in 홍성에 참여한 충남 로컬크리에이터 70명이 대한민국 문화도시 홍성의 미래를 응원하며 함께 노력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이번 행사는 충남 로컬 크리에이터들의 창의적인 활동을 조명하고 지역 문화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된 자리로 지역성과 국제성을 아우르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충남 전역에서 활동하는 70여명의 로컬 크리에이터들이 참여해 자신들의 콘텐츠와 제품을 선보이는 쇼케이스를 진행했으며 지역성에 대한 깊이 있는 토론과 대만 로컬 크리에이터와의 교류가 이어졌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크리에이터들의 활동과 정보를 집대성한 디렉토리 북이 제작되어 향후 지속적인 네트워크와 협력의 기반을 다질 중요한 자산으로 평가받고 있다.

행사 첫날 진행된 이그나이트 쇼에서는 로컬 크리에이터들이 각자의 스토리와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상호 협력의 가능성을 탐색했다.

이어진 월드 카페 프로그램에서는 충남 로컬 생태계와 지역 발전 방안을 주제로 활발한 토론이 이루어져, 창의적이고 실질적인 아이디어들이 논의됐다.

이밖에도 대만 로컬 크리에이터와의 교류는 국제적인 시각에서 로컬 문화를 조명하고 두 지역 간 협력의 초석을 다지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평가받았다.

한편 이용록 홍성군수는 “이번 컬처임팩트콘은 대한민국 문화도시 홍성의 광역형 사업으로서 충남 로컬 크리에이터들의 역량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계기가 됐다”며 “지역 문화의 고유한 매력을 재발견하고 이를 통해 더욱 단단한 지역 공동체를 만들어가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