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25시] 대전동부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12월 6일 동부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 대회의실에서 학생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성과 평가를 위한 2024년 제8차 사례협의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에는 대전동부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 담당자 및 학습종합클리닉센터에 위촉되어 활동한 학습코칭지원단 18명이 참석했다.
2024년 학습지원대상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한 학습컨설팅, 학습 표준화 검사 및 해석상담, 전략 특강, 학부모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의 성과와 2025년의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한 개선 방안을 협의했다.
매달 첫째 주 금요일에 실시한 사례협의회에서는 학습코칭지원단의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내용을 다루어왔다.
신규 학습코칭지원단을 위한 자체 연수를 비롯해 상반기·하반기 학습코칭지원단의 사례 중심의 주제 발표, 운영 프로그램에 대한 준비 및 구성 등이 진행됐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다가오는 겨울방학에 학습코칭지원단과 협력해 관내 초·중학교에 찾아가는 서비스로 학습지원대상학생에 대한 겨울방학 배움 동행 학습 캠프를 운영할 계획이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육미란 학습종합클리닉센터장은 “우리 대전동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에서는 2024년에 실시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한 학생, 교사, 학부모의 피드백과 운영 성과를 바탕으로 2025년에도 학습지원대상학생의 기초학력 보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25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