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보건소,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장려상’ 수상

서비스 신청률, 제공기관·인력 등록 건수, 예산 집행률 등 우수 평가

이영석 기자
2024-12-13 06:31:16




홍성군보건소,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장려상’ 수상



[충청25시] 홍성군보건소는 ‘2024년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우수기관’분야에서 12일 보건복지부 장려상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에서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서비스 신청률, 제공기관·인력 등록 건수, 예산 집행률 등을 평가해 우수지자체를 선정한 결과, 홍성군이 장려상과 함께 포상금 500만원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홍성군은 전국민 마음투자사업의 안정적인 추진을 위해 관내 마음투자지원사업 제공기관 확충과 전문상담서비스가 필요한 군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홍보활동에 힘써왔다.

지원대상은 △정신건강복지센터·대학교 상담센터 등에서 심리상담이 필요하다고 인정해 의뢰서를 발급받은 자 △정신의료기관에서 심리상담이 필요하다고 인정해 소견서 등을 발급받은 자 △국가 정신건강검진 결과에서 중간 정도 이상의 우울이 확인된 자 △자립준비 청년 및 보호연장 아동 등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사람은 구비서류를 갖추어 가까운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선정된 대상자에게는 120일간 총 8회에 걸쳐 심리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바우처가 제공된다.

이용숙 건강관리과장은 “앞으로도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을 통해 보다 많은 지역주민이 마음건강을 돌볼 수 있는 체계가 마련되길 기대한다”며 “2025년에도 원활한 사업 진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