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핵 없는 세상, 호흡기 감염병으로부터 자유로운 세상’을 만들기 위한 따뜻한 나눔과 희망의 동행

세종시교육청, 대한결핵협회 대전세종충남지부에 결핵퇴치 성금 전달

이영석 기자
2024-12-18 08:51:50




‘결핵 없는 세상, 호흡기 감염병으로부터 자유로운 세상’을 만들기 위한 따뜻한 나눔과 희망의 동행



[충청25시] 세종시교육청과 대한결핵협회 대전세종충남지부는 12월 18일에 세종시교육청 접견실에서 크리스마스 씰 증정식을 실시했다.

이날 증정식에는 최교진 교육감을 비롯해 남상현 대한결핵협회 대전세종충남지부 회장, 오근영 본부장 등 양 기관 관계자 8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대한결핵협회 대전세종충남지부는 세종시교육청에 크리스마스 씰을 증정하고 세종시교육청은 대한결핵협회 대전세종충남지부에 결핵퇴치성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본청, 직속기관, 각급 학교 등에서 모금한 크리스마스 씰 모금액은 학생, 취약계층, 군인 등을 위한 결핵검진 사업, 학생 결핵환자 지원 사업, 결핵 인식개선을 위한 각종 홍보사업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한국이 경제협력개발기구 가입국 중 결핵 발생률 1위라는 오명을 벗고 결핵 없는 세상을 향해 한 걸음씩 나아가고 있다”며“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크리스마스 씰 모금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결핵 없는 세상 그리고 호흡기 감염병으로부터 자유로운 세상을 만들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4년 크리스마스 씰의 배경은 제55회 국제항결핵연맹 크리스마스 씰 경연 ‘에서 1위를 수상한 유명 애니메이션이자 온 국민이 즐길 수 있는 애니메이션인 ’브레드이발소‘다.

2024년 크리스마스 씰은 보다 많은 사람들이 크리스마스 씰 모금에 참여할 수 있도록 ’브레드이발소‘의 인기 캐릭터인 브레드, 윌크, 초코 등이 등장하는 특별한 디자인으로 제작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