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변함없는 자원봉사의 손길로 제22회 부여서동연꽃축제 성공리 마쳐

이영석 기자
2024-07-08 09:18:38




부여군, 변함없는 자원봉사의 손길로 제22회 부여서동연꽃축제 성공리 마쳐



[충청25시] 제22회 부여서동연꽃축제의 성공적인 운영의 숨은 공로자가 있다.

바로 자원봉사자이다.

자원봉사자들은 축제 기간 축제장 곳곳에서 방문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안전하고 원활한 축제 진행을 위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을 전개했다.

△부여군모범운전자회 △부여군자율방범연합대 △예비역특전동지회 △해병대전우회부여지회 △부여의경어머니회 △대한적십자사부여지구협의회 △수지침봉사단 △한국장애인사랑나눔협회 부여군지회 △새마을운동부여군지회 △부여군의용소방대연합회 등 10개 단체 9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해 일손을 보탰다.

자원봉사자들은 △교통질서 및 질서유지 △수상 안전 △축제 안내 △안전순찰을 비롯해 △체험 운영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의미 있는 경험을 제공하며 축제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함께했다.

부여군 관계자는 “제22회 부여서동연꽃축제에서의 자원봉사활동은 지역 주민들과 함께하는 소중한 기회이며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와 더불어 지속가능한 지역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부여군자원봉사센터는 부여군 행사·축제시 원활한 진행을 위해 자원봉사자들을 지원 운영하고 있으며 다가오는 제70회 백제문화제도 함께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