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2025 희망나눔캠페인 모금액 5억원 돌파

이달 31일까지 모금 추진⋯방문·비대면 기부 방법 마련

이영석 기자
2025-01-08 09:33:32




금산군, 2025 희망나눔캠페인 모금액 5억원 돌파



[충청25시] 금산군은 2025 희망나눔캠페인 모금액이 5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기부로 나를 가치있게, 기부로 금산을 가치있게’ 슬로건 아래 지난해 12월 1일부터 올해 1월 31일까지 일정으로 추진되고 있다.

모금된 성금 및 물품은 지역사회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돕기 위해 주거, 교육, 의료 등 분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기부는 다양한 방식으로 동참할 수 있다.

군청 주민복지지원과 및 읍·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자동응답시스템, 큐알코드 활용, 공동모금회 계좌 입금 등 비대면 기부 방법도 마련돼 있다.

군은 지난 2022년부터 지난해까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3년 연속 우수 지자체로 선정된 만큼 나눔문화 확산을 위에 총력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모든 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많은 군민과 기관들의 참여 덕분에 많은 성금을 모금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희망 2025 나눔캠페인은 나눔의 중요성을 알리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해 모두가 따뜻하고 풍성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돕는 소중한 기회”며 “계속해서 군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가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어 “모금된 성금은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꼭 필요한 곳에 사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