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학교4-H 지도교사, 제2차 협의회 개최

2024년 하반기 사업계획 수립 및 학교4-H 과제활동 위한 국화묘 배부

이영석 기자
2024-06-20 08:42:10




예산군청전경(사진=예산군)



[충청연합뉴스]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9일 소회의실에서 학교4-H 지도교사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18명의 학교4-H 지도교사와 4-H본부 및 4-H연합회 회장, 농업기술센터 관계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하반기 사업계획을 수립했으며 학교4-H 활성화 및 발전방안에 관한 다양한 의견과 정보를 교환했다.

특히 하반기의 가장 큰 행사인 학교4-H 야영교육을 보람있고 교육적으로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교육 일정 및 내용에 대해 깊이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또한 학교4-H회 학생들의 국화 기르기 1인 1과제 활동을 위한 국화묘를 지도교사에게 배부하면서 학교4-H 지도교사 협의회가 마무리됐다.

이번에 지원된 국화묘는 총 2504본으로 분양된 주요 화종은 가든멈 소국, 대국, 댑싸리 등이며 국화 기르기 과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농심과 정서 함양은 물론 건전한 사고 의식 고취를 위해 매년 국화묘를 지원하고 있다.

김종무 지도교사 협의회장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4-H 지도교사들이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며 “하반기에도 학교4-H회 활동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담당 교사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교육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학교4-H회 학생들이 농업과 농촌을 사랑하는 마음을 갖고 건전한 정서를 함양할 수 있도록 4-H지도교사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