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규암농협 하나로마트 로컬푸드 직매장을 통한 지역농산물 판매 촉진 기대

부여군, 규암농협 하나로마트 준공식 개최

이영석 기자
2024-07-10 09:15:27




부여군, 규암농협 하나로마트 로컬푸드 직매장을 통한 지역농산물 판매 촉진 기대



[충청25시] 부여군은 지난 9일 규암농업협동조합이 규암농협 하나로마트의 준공식을 열고 정식 개장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박정현 부여군수를 비롯한 부여군의회 김영춘 의장과 군의회 의원, 전국 조합장 등 약 200명이 참석했다.

1부 행사는 규암면 사물놀이단의 활기찬 무대로 시작됐으며 박정현 부여군수를 비롯한 내·외빈 축사와 건축사 대표 및 부여군청 소속 공무원 등 규암농협 하나로마트 준공식과 관련한 유공자 6명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어지는 2부 행사에서는 은산면 사물놀이단의 공연과 규암농협 하나로마트의 준공을 기념해 테이프 커팅식을 끝으로 행사가 끝이 났다.

규암농업협동조합은 2022년 로컬푸드 직매장 기능보강 및 활성화 지원사업의 대상으로 선정되어 지방비 50%를 지원받아 하나로마트 내에 로컬푸드 직매장 시설을 구축했다.

또한 직매장의 출하를 희망하는 64개 농가의 190품목을 대상으로 교육을 통한 조직화를 구성했다.

이를 통해 규암농협 하나로마트 로컬푸드 직매장에서는 연중 내내 계절별 신선한 부여군 농산물을 소비자들이 구매하고 접할 수 있게 됐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이 자리에서 “규암농협 하나로마트 준공 및 개점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하나로마트의 로컬푸드 직매장을 통해 신선하고 안전한 지역 농산물을 접할 수 있게 되어 소비자에게 부여군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농산물 판매를 촉진하는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