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보건소, 손 씻기 교육용 뷰박스 무상 대여

세균 제거 모습 눈으로 확인⋯올바른 손 씻기 습관 형성

이영석 기자
2024-07-10 09:36:18




금산군보건소, 손 씻기 교육용 뷰박스 무상 대여



[충청25시] 금산군보건소는 가장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감염병 예방 방법인 손 씻기의 중요성과 올바른 방법 등을 교육하기 위해 이달부터 관내 유치원, 어린이집, 초교 등 51개소를 대상으로 손 씻기 교육용 뷰박스를 무상으로 대여한다.

뷰박스는 손세정 검안기로 형광물질인 포션을 손에 바르고 검사 스크린에 넣으면 형광물질이 하얗게 보이는 기구다.

포션을 먼지 또는 세균이라고 가정했을 때 평소 습관대로 손을 씻고 나서 세균이 얼마나 제거되는지 눈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올바르게 손을 잘 씻었는지 평소 습관을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자기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하고 각종 감염병 확산을 예방할 수 있다.

보건소는 연중 공문, 팩스 등을 통해 신청서를 접수할 계획이다.

손 씻기 교육용 뷰박스와 형광로션의 대여 기간은 10~20일이며 교육용 안내문 및 손세정제 등도 함께 배부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올바른 손 씻기만으로도 식중독,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의 발생을 30% 줄일 수 있고 호흡기 감염은 20% 감소시킬 수 있다”며 “어릴 때부터 올바른 손 씻기 생활 습관을 형성하는 데 손 씻기 교육용 뷰박스 무상 대여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해당 사업의 반응이 좋으면 노인시설 등 감염취약시설까지 사업 대상을 늘릴 예정”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