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 표준화 검사로 학생별 맞춤형 학습전략 제공

이영석 기자
2024-07-11 09:08:06




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7월 26일(금)까지 관내 초·중학교 신청 학생 320여 명을 대상으로 학습 표준화 검사 서비스를 실시한다



[충청25시] 대전동부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7월 26일까지 관내 초·중학교 신청 학생 320여명을 대상으로 학습 표준화 검사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학습 표준화 검사 서비스는 전문상담사 및 학습코칭지원단이 학교로 찾아가 학습 표준화 검사를 신청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습전략 검사를 실시하고 검사 결과에 대한 해석 및 상담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온라인에서 스스로 학습전략 검사를 통해 학습에 영향을 주는 성격 특성, 행동 특성, 동기 및 정서 특성 등에 대해 알아봄으로써 자신의 학습 유형을 이해하고 더 나아가 학습코칭지원단과 함께 자신의 학습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고 활용해 학습전략을 계획하도록 지원한다.

학습 표준화 검사에 참여한 한 중학생은 “제가 어떻게 공부를 하고 있는지 검사하고 결과를 표로 확인하니 저의 학습 방법을 돌아보게 되고 반성하게 되었어요.”며 “학습종합클리닉센터 선생님께서 검사 결과와 관련해 제가 보완할 부분을 알려주셔서 앞으로 공부를 해나가는 데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며 프로그램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강의창 학습종합클리닉센터장은 “학습은 자신을 이해하는 것으로부터 시작된다”며 “학습종합클리닉센터가 학생들의 자기주도적학습능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