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구 예산군수, 민원 담당 공무원과 소통 간담회 개최

현장 애로사항 청취하고 근무 환경 개선 방안 논의

이영석 기자
2026-06-23 06:57:41




충청남도 예산군 군청



[충청25시] 예산군은 지난 22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최재구 군수와 민원 담당 공무원이 함께하는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민원 행정의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더 나은 민원 서비스 제공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최재구 군수와 최미자 민원봉사과장을 비롯한 민원 담당 공무원 13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악성·특이 민원으로 인한 현장의 어려움을 공유하고 민원 대응 과정에서의 고충과 직원 보호 방안, 근무 환경 개선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또한 현장 경험과 건의 사항을 공유하며 군민 만족도 향상을 위한 민원 서비스 개선 방향도 함께 논의했다.

최재구 군수는 민원 응대 경험과 직무 스트레스 관리 방법을 소개하며 직원들을 격려하고 군민과 행정을 연결하는 민원 담당 공무원의 역할과 중요성을 강조했다.

최재구 군수는 “민원 행정의 최일선에서 군민과 소통하며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하는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안전하고 안정적인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권익 보호와 근무 환경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