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제12회 보령미술 를 품다 개최

6월 26일부터 7월 2일까지 보령문화예술회관에서... 전국 초대작가 134명 참여

이영석 기자
2026-06-24 07:44:35




충청남도 보령시 시청



[충청25시] 한국미술협회 보령지부는 오는 6월 26일부터 7월 2일까지 보령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2026 보령시민과 함께하는 제12회 보령미술를 품다 ’을 개최한다.

올해로 12회를 맞는 ‘보령미술를 품다 ’은 보령을 대표하는 미술축제로 지역 예술의 저변 확대와 문화예술 향유 기회 제공을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특히 이번 전시에는 전국 각지에서 활동하는 초대작가 134명이 참여해 수준 높은 작품세계를 선보인다.

전시에는 한국화, 서양화, 조각, 서예, 문인화, 공예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이 출품돼 현대미술의 다양한 흐름과 개성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다.

참여 작가들은 저마다의 예술적 언어로 자연과 인간, 삶의 가치, 그리고 보령의 바다에서 받은 영감을 작품에 담아 관람객들에게 깊은 울림을 전할 예정이다.

오는 6월 27일 오후 4시 개최되는 개막 식에는 지역 예술인, 초대작가, 문화예술 관계자, 시민들이 참석해 전시의 의미를 함께 나누고 교류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최성열 지부장은 “이번 전시는 전국 134명의 초대작가가 함께 만들어가는 예술 축제로 보령의 아름다운 바다와 예술이 만나 새로운 감동을 전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시민 여러분께서 전시장을 찾아 다양한 작품을 감상하며 예술이 주는 즐거움과 여유를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12회 보령미술를 품다 ’은 시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지역과 전국 작가들이 함께하는 문화예술 교류의 장으로서 보령 문화예술의 위상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