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시설관리공단, 주민과의 소통 강화를 위한 상반기 주민간담회 개최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환경서비스 제공 기반 마련

이영석 기자
2026-06-24 13:22:27




서산시시설관리공단, 주민과의 소통 강화를 위한 상반기 주민간담회 개최 (서산시 제공)



[충청25시] 서산시시설관리공단은 23일 대산읍 화곡3리 새마을회관에서 지역 주민들의 공공하수처리시설 운영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2026년 상반기 주민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공공하수처리시설 운영 현황을 주민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하고 시설 운영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직접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화곡3리 주민과 공단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공단은 공공하수처리시설 운영 현황과 방류수 수질관리 체계, 악취 저감시설 운영 실적, 시설 안전관리 계획 등을 설명했다.

특히 주민들이 평소 시설 운영과 관련해 느꼈던 불편사항과 개선 요구사항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했으며 공단은 현장에서 답변이 가능한 사항은 즉시 설명하고 추가 검토가 필요한 사항은 향후 운영 계획에 반영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할 예정이다.

김성호 이사장은 “공공하수처리시설은 지역 환경 보전과 깨끗한 생활환경을 조성하는데 매우 중요한시설이다”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면서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고 신뢰받는 공단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서산시시설관리공단은 주민과의 정기적인 소통을 통해 시설 운영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주민 의견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 주민간담회를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