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6.25전쟁 제76주년 기념식 개최

영웅이 지켜낸 대한민국, 세계 속에 빛나다

이영석 기자
2026-06-25 06:02:27




당진시, 6.25전쟁 제76주년 기념식 개최 (당진시 제공)



[충청25시] 당진시는 25일 당진시 종합복지타운에서 ‘6.25전쟁 제76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은 황침현 부시장과 6.25참전유공자, 보훈단체장, 유가족 등 100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 기념사, 격려사, 6.25의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나라를 위해 희생한 분들의 용기와 정신을 기리고 평화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황침현 부시장은 “6.25전쟁 76주년을 맞아 우리나라의 자유와 평화를 위해 헌신하신 수많은 이들의 희생을 기억하며 그들의 참다운 용기와 애국심으로 지킨 오늘의 대한민국 평화를 지켜내는 것이 우리의 염원”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분들의 희생을 기억하고 유공자와 유가족 여러분들이 예우받고 존경받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는 국가유공자와 참전유공자에 대한 예우를 강화하고 다양한 보훈 정책을 지속 추진해 보훈 문화 확산에 힘쓸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