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후원 ‘하나 그린 음악회’ 성료, 부여군장애인종합복지관 클래식 온기 가득

해설 있는 친숙한 클래식으로, 장애인이 함께 즐기는 문화예술 향유

이영석 기자
2026-06-25 08:55:32




충청남도 부여군 군청



[충청25시] 하나은행 후원의 ‘하나 그린 음악회’ 가 지난 6월 23일 부여군장애인종합복지관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부여밀알의집 생활 장애인 19명, 가림직업재활센터 근로 장애인 33명, 부여군장애인종합복지관 이용 장애인 50명 및 종사자 등 100여명이 참석해 클래식 공연을 가까이에서 접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사회자의 재밌는 해설이 포함된 친숙한 클래식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인들과 종사자들이 가까이에서 함께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음악회 형식으로 전개됐고 공연 시간은 약 1시간 내외로 운영됐다.

또한 공연 당일 하나은행 부여지점에서는 참석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간식도 함께 제공해 행사의 만족도를 높였다.

부여군 관계자는 “하나은행 후원으로 펼쳐진 찾아가는 하나그린 음악회를 통해, 부여군 내 장애인복지시설 이용 장애인과 종사자들이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었다”며 “특히 일상에서 즐기는 공연 관람 경험을 확대하고자 장애인복지시설 3개소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업을 통해 음악회가 추진되어 더 뜻깊었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