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 호텔조리제빵학과, 전국 대회 향한 본격 시동

동아리 결성‧집중 실습 통해 기능경진대회 출전

이영석 기자
2025-04-04 13:58:38

 

충남도립대학교 호텔조리제빵학과 학생들이 실습에 들어갔다.(사진제공=충남도립대)

[충청25충남도립대학교(총장 정명규) 호텔조리제빵학과가 2025년 상반기 열리는 기능경진대회 및 전국조리경진대회 참가를 목표로 전공심화 동아리를 구성하고, 체계적인 실습과 훈련에 돌입했다.

 

이번 동아리는 한식, 양식, 제과, 제빵, 바리스타 등 다양한 조리 분야에 열정을 가진 재학생 22여 명으로 구성됐으며, 매주 실습을 통해 창의적인 메뉴 개발과 기술 숙련을 병행하고 있다.

 

특히 지도교수들의 밀착 지도 아래 대회 실전 감각을 익히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철저한 위생관리와 조리과정 표준화 등 현장 수준의 실습 환경에서 훈련이 이뤄지고 있다.

 

호텔조리제빵학과는 그동안 꾸준한 대외활동과 경진대회 수상 실적을 바탕으로, 뛰어난 실력을 인정받아왔다.

 

2023년 전국고교·대학생 조리경연대회에서 금상 2, 은상 1팀 수상한 데 이어 2022년 충청남도 기능경기대회 제과 부문 은메달, 바리스타 부문 동메달을 수상했다.

 

김나희 지도교수는 이번 전국조리경진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현장에서 요구되는 실무능력과 창의성을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학생 개개인의 열정이 좋은 성과로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동아리 학생 대표는 이번 대회 준비를 통해 조리와 제빵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고 더 큰 무대에서도 경쟁할 수 있는 실력을 갖추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포부를 전했다.

 

충남도립대학교 호텔조리제빵학과는 앞으로도 현장 맞춤형 교육과 실습 중심의 커리큘럼을 통해 조리·제과·바리스타 분야의 전문성과 창의성을 겸비한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