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25시]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6월 27일 세종수학체험센터에서 관내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두 배 더 즐거운 2 데이’를 개최한다.
원주율과 관련된 체험과 탐구 중심의 수학교육 콘텐츠를 통해 수학에 대한 흥미와 친근감을 높이고 센터를 찾은 부모와 자녀 간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날짜의 숫자가 원주율의 2배와 유사한 6월 말에 개최되어 그 의미를 더한다.
운영 프로그램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총 5개의 영역에서 22개의 수학 체험 부스로 구성된다.
체험 부스는 △내가 인간 타이머, △인공지능으로 만나는, △나만의 도장 만들기, △내가 암기왕 등이 있으며 체험과 놀이를 통해 수학적 개념을 즐겁게 학습하는 경험을 제공한다.
본 행사는 세종수학체험센터 누리집을 통해 시간대별 50팀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정종필 학교정책과장은 “가족이 함께 오감으로 원주율을 체험하며 수학에 대한 거부감을 허물고 친근감을 느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세종수학체험센터가 배움과 즐거움이 공존하는 수학 문화 공간으로서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25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