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재가암환자 힐링 프로그램 운영

이영석 기자
2026-06-26 08:55:42




부여군, 재가암환자 힐링 프로그램 운영 (부여군 제공)



[충청25시] 부여군보건소는 재가암환자의 신체적·정서적 건강관리와 일상생활 복귀 지원을 위해 단국대학교병원 충남지역암센터와 연계해 나를 돌보는 시간, 온앤오프 재가암환자 힐링 프로그램을 6월 25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주 1회 2시간씩 총 6회기로 운영되며 △암 예방 관리 교육 △영양 교육 △운동 프로그램 △요리 교실 △원예 교실 등 건강교육과 체험형 활동을 통해 재가암환자가 스스로 건강을 관리하고 심리적 회복력을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유재정 보건소장은 “재가암환자의 암 치료 이후에도 지역사회에서 건강한 일상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재가암환자의 건강한 삶을 돕기 위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