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항읍, 주민과 함께‘보랏빛 정원도시’밑그림 그리다

장항읍, 정원도시 기본계획 중간보고회 개최

이영석 기자
2026-06-26 08:54:33




장항읍, 주민과 함께‘보랏빛 정원도시’밑그림 그리다 (서천군 제공)



[충청25시] 서천군 장항읍은 지난 25일 장항읍행정복지센터에서 김현규 조경학 박사와 추진협의회 위원, 주민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장항읍 정원도시 조성 기본계획’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주민들이 제안한 11건의 공모사업과 주민 의견조사 결과를 공유하고 장항 정원도시의 핵심사업과 추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석자들은 보랏빛 정원길 조성, 보랏빛 장항역 철도정원 조성, 주민참여형 소공원 조성 등 장항의 특색을 살린 다양한 사업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특히 이번 기본계획은 별도의 용역비를 들이지 않고 행정과 전문가, 주민들이 함께 머리를 맞대며 만들어가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주민 의견조사에서는 응답자의 75% 이상이 정원도시 조성이 지역 발전과 정주환경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응답해 사업에 대한 높은 기대를 나타냈다.

장항읍은 이날 제시된 의견을 기본계획에 반영한 뒤 오는 8월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하고 9월 장항읍 주민총회에서 최종 기본계획을 주민들에게 공개할 계획이다.

전종석 장항읍장은 “정원도시는 행정이 아닌 주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도시”며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기본계획에 적극 반영하고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장항만의 특색을 담은 보랏빛 정원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