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25시] 제5대 세종시교육감직인수위원회는 6월 26일 세종장영실고등학교를 방문해 학생들이 제기한 학교 현안을 직접 점검하고 현장 의견을 청취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지난 6월 16일 세종장영실고 학생들이 인수위원회 사무실을 직접 찾아와 학교생활과 관련한 불편 사항을 전달한 데 따른 것으로 현장에서 다수 학생의 의견을 직접 듣기 위해 추진됐다.
세종장영실고는 2026학년도 초 기숙사 완공 및 입소를 목표로 공사를 시작했으나 공사 업체의 사정으로 일정이 지연됐고 기숙사 입소를 희망했던 원거리 거주 학생들의 통학 불편과 학생들의 운동장 사용 제한 등 교육활동에 지장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이었다.
이날 인수위는 학교 관계자들과 함께 기숙사 공사 추진 현황과 중단 사유를 면밀히 확인하고 관련 시설을 둘러보며 현장 실태를 파악했으며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한 학교와 학생의 건의 사항을 청취했다.
인수위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의견이 교육정책 및 학교 운영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를 지속 청취할 방침이다.
아울러 학생들이 보다 나은 교육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이번 방문에서 수렴한 의견들을 심도 있게 검토해 나갈 예정이다.
신성권 위원장은 “학생들이 직접 인수위원회를 찾아 학교 현안에 대해 의견을 전달한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교육의 주체인 학생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현장을 직접 확인해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25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