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25시] 청양군이 지난 17일 관광캐릭터 ‘청양이’ 이모티콘을 ‘청양군 관광’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무료 배포했다.
‘청양이’ 이모티콘은 청양군 관광캐릭터 ‘청양이’를 활용해 캐릭터성을 부여해 MZ 세대에서 유행하는 콘텐츠를 활용해 제작됐다.
이모티콘은 링거 커피를 지친 표정으로 빨아 먹는 모습, ‘창문을 깨고 웃으며 퇴근하는 모습, 은은한 미소로 단호하게 거절하는 모습 등 다양한 감정표현을 담아 여러 상황에서 사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번 행사는 7월 17일 오후 2시부터 시작해 2주간 배포되며 ‘청양군 관광’ 카카오톡 채널을 신규 추가한 2만 5천명을 대상으로 선착순 배포된다.
이모티콘은 내려받은 시점부터 30일 동안 사용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카카오톡에서 많이 사용되는 이모티콘 배포로 ‘청양이’를 보다 친숙하게 알릴 수 있도록 하겠다”며 “관광 채널을 통해 배포되는 만큼 채널 추가인원 유입을 통해 군 관광 소식까지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청양군 관광캐릭터 ‘청양이’는 청양군의 지자체명에서 직관적으로 떠올릴 수 있는 친숙한 이름과 모습으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유명 인플루언서와 K-POP 댄스 커버, 뮤직비디오 촬영 및 SNS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2023년 봄 이모티콘을 출시 당시 1시간 만에 이모티콘이 완판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25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