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정보원, 체험수학으로 창의·융합 인재 양성

대전수학문화관, 찾아가는 융합수학체험교실 프로그램 운영

이영석 기자
2025-04-28 17:34:51




대전시교육청전경(사진=대전시교육청)



[충청25시] 대전교육정보원 부설 대전수학문화관은 인문, 사회, 과학, 미술, AI, SW, 메이커 등 실생활의 다양한 영역과 수학을 연계하는 찾아가는 융합수학체험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대전수학문화관 찾아가는 융합수학체험교실은 관내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신청학교의 동아리 또는 학급으로 찾아가 5월 9일부터 12월 17일까지 총 20회 운영된다.

찾아가는 융합수학체험교실은 창의융합 교구를 활용해 수학과 과학의 원리를 배우고 스토리텔링을 통해 다양한 상상을 구조화해 표현하면서 창의적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키우는 체험형 수업으로 진행된다.

특히 2025년에는 융합수학 관련 분야에 전문성 있는 강사가 신청 학교의 동아리 또는 학급으로 직접 찾아가 실생활의 다양한 영역과 수학을 연계한 활동형 수업을 운영하며 학생의 미래 핵심 융합 능력을 신장시킨다.

대전교육정보원 박현덕 원장은 “학생들이 대전수학문화관 찾아가는 융합수학체험교실을 통해 미래 지식 산업 분야에 더욱 필요한 창의융합형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찾아가는 융합수학체험교실과 같은 수학교육 패러다임 변화와 교육수요자 중심의 체험수학 교육 프로그램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